• 2023. 6. 24.

    by. 리팔

    반응형

    가성비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본사 로스팅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000호점 이상의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컴포즈커피의 창업비용은 대략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숍을 창업 하는데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비용 요소들이 포함 될수 있습니다.

    임대료,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장비 및 가구 커피머신, 그라인더, 냉장고, 테이블, 의자 등과 같은 장비 및 가구,

    커피 원두, 차, 시럽, 우유,컵 등 매장운영에 필요한 재료와 제품들이 비용에 포합됩니다.

    마케팅 및 광고, 매장 운영을 위해 직원을 고용하는 인력비용, 그리고 법적인 절차 보험, 허가 등과 같은 기타 비용들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컴포즈커피 창업에 대략적인 비용은 가맹비 550만원, 보증금 500만원, 교육비 220만원, 기타비용 9159만원이며,

    인테리어비용은 별도로 평수에 따라 평당 160만원입니다. 

    컴포즈커피의 신규 창업비용은 약 1억 2천만원 가량으로 연간 매출액이 2억 5천만원일때 투자 대비 효율은 매우 높은 브랜드입니다.

    다른 커피 브랜드의 가맹점 면적당 평균 매출액과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인테리어비용을 비교 해 보겠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2022년 커피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에는 메가엠지씨커피의 평균 매출액이 가맹점 면적당 비교시 가장 높은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가성비 브랜드로 분류되는 곳으로는 컴포즈커피,더벤티,빽다방등 4곳이었고 상대적으로 창업비용이 낮으면서 매장 매출이 높았다. 이들 4곳의 가맹점 면적(3.3㎡)당 평균 매출액은 모두 1700만원이 넘었으며, 빽다방 20201만원, 더벤티 1831만원, 컴포즈커피 1789만원 순입니다.

    창업비용도 일반 브랜드 대비 낮은 편이 였으며, 가맹비, 교육비,보증금은 창업 과정에서 신규 창업자가 필수적으로 부담을 해야합니다.

    요거프레소의 경우 가맹비와 교육비가 660만원으로 가장 적어 인테리어 비용을 포함하더라도 창업비용이 가장 낮은 곳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커피 문화의 인기 상승과 함께 카페 산업은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지만, 새로운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매출의 불확실성으로 창업보다는 양수로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